한국학교

퍼듀한국학교는 하나님의 말씀을 기반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가르치는 기관입니다. 퍼듀 한인 장로 교회 부설 기관으로 1990년 3월에 설립되었고, 재미한국학교협의회 중남부 지역학교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한국인으로써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확립시키며, 차세대 리더로써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교육 안내



문의 : 조정민 교장 joyfuljeongmin at gmail dot com



🇰🇷 한국 학교 가을학기 개강 🇰🇷

2023년도 가을학기 한국학교가 개강합니다. 

등록은 다음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s://forms.gle/NkRiTVXkQYGDQgkY7 


2023 가을 학기 수업 등록 안내

2023년 가을학기 한국학교 수업이  9월 30일 토요일에 시작합니다. 반편성을 위해 등록하고자 하시는 부모님들은 가능한한 빠른 시일내에 등록을 부탁드립니다. 건강한 수업 환경을 위해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 


2023 가을학기 등록과 수업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정:    9/30: 1주차

               10/7:  2주차

               10/14: 가을 방학

               10/21: 3주차 

               10/28: 4주차  

               11/4:   5주차

               11/11: 6주차

               11/18: 7주차

               11/25:  추수감사절 방학

               12/2:   8주차

               12/9:   9주차

               12/16: 10주차 

                          

#시간:   9:30 AM -12:30 PM (3시간) 

                        

#등록기간: 8/28-9/9


*반 배정과 교재 준비를 위해 가능하면 빠른 시일내에 등록을 부탁 드립니다. 신청기간 이후에 등록한 학생들은 미등록 되거나 교재를 늦게 받을 수 있습니다.

* 형제/자매 등록시 등록하는 학생마다 등록서를 따로 제출해 주세요.


#수강비 (Tuition)

  * Chase QuickPay 로 수강비를 내실수 있습니다. Purdue Korean School/joyfuljeongmin@gmail.com

     QuickPay로 못 내실 경우 check로 내주시고 check에 학생 이름을 기입해 주세요.

     체크 사용이 불가하신 분들은 봉투에 학생 이름/금액을 기입해 내주시기 바랍니다. 


     필수과목: 국어 + 수학 (유치부/초등 저학년) + 다양한 활동/놀이

                       국어 + STEM 교육(초등 고학년) + 다양한 활동/놀이  

                       수업료 $130 + 교재비 $10 = $140

     

* 형제 자매 할인이 있습니다. 두명이 등록할 경우 $250 ($30 할인)입니다. 세명이 등록할 경우 $360불 ($60 할인)입니다.  

* 규모가 작지만 부분 장학금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경제적인 사정으로  한국학교 등록이 어려운 친구들은 joyfuljeongmin@gmail.com로 문의해 주세요. 



#등록 방법

  1. 이 곳에서 순서에 따라 질문에 응답하시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2. 수업 첫 날, 친구들에 손을 꼭 잡고 퍼듀한인장로교회 본관에 오전 9시 20분까지 도착합니다.

  3. 접수처에서 친구들의 이름과 교실을 확인하고 친구들을 교실까지 데려다 줍니다.

  4. 접수처로 돌아와서, 위에 있는 등록비를 체크로 작성하여 수납합니다. 



#퍼듀한국학교에서 드리는 부탁의 말씀입니다.

  1. 퍼듀 한국학교는 퍼듀한인장로교회의 부속기관으로 기독 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학교입니다.

  2. 등록 학생 자격: 등록 연도 1월 1일과 9월 1일 기준으로 만 3세 이상인 한국어 수학 한국사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자 하는 누구나 등록할수 있습니다. 

  3. 친구들 아침 식사는 꼭 하고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개인 물병과 간식을 꼭 보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 일주일에 한 번 수업하는 것으로는 한글을 익히기 부족합니다. 한국학교 숙제를 집에서 같이 도와주시고, 한글 동화책을 읽는 등 한글을 사용하는 환경에 노출시켜 주세요.

  4. 수학반은 교사의 관찰과 평가 아래 반배정이 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joyfuljeongmin@gmail.com로 연락주세요.

 5. 한국학교의 모든 교사직은 사명감을 가지고 봉사하는 자리입니다. 열심히 일하시는 선생님께 늘  격려와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6. 수업이 9시 30분에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수업에 늦지 않게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7. 신청 인원에 따라 반편성에 변동 사항이 생길 수 있습니다.